Unreal Engine, Map Level 추가하기
이전 프로젝트에 Game Feature 플러그인을 WarriorCore 생성한 단계이다.
이후 Maps 를 추가할 것이다.
WarriorCore > Maps 추가하기
- 언리얼 에디터 Plugins > WarriorCore Content 커서를 두고 [New Folder] 선택하여 "Maps" 이름으로 생성하도록 한다.
└─Plungins
└─Game Features
└─WarriorCore (+)
├─Content (+)
│ └─Maps (+)
│ ...
- Maps 생성 이후 디렉토리 구조
New Level 생성
언리얼 에디터에서 메인화면 상단 File > New Level 를 선택하거나 Ctrl + N 단축키로 New Level 팝업을 열도록 한다.
- Basic 를 선택하여 생성하고 있다.
- New Level 생성 이후 Untitled 이름으로 생성한 모습
- 이제 File > Save Current Level 로 저장하거나 Ctrl + S 단축키로 저장하도록 한다.
- WarriorCore > Maps 아래에 정상적으로 DevMap이 저장된 모습
프로젝트 언리얼 에디터 구동 시 DevMap 로 시작하기
언리얼 에디터 메인화면 Edit > Prject Settings 를 열어주도록 한다.
- 열린 Project Settings 좌측 LNB 메뉴 Prject > Maps & Modes 를 선택
- Maps & Modes 메인화면에서 Default Maps 아래의 Editor Startup Map 항목을 앞서 생성한 "DevMap"으로 선택한다.
- 이제 프로젝트로 언리얼 에디터를 구동하면 바로 DevMap 으로 실행될 것이다.
특정 Level Map을 Mode로 사용하고 싶은 경우
생성한 Level Map의 기본적인 Mode에 대한 장엄한 설정이 있다.
언리얼 에디터 Windows > World Settings 를 선택하면 메인화면 우측 World Settings 가 표기될 것이다.
현재 Level Map에서 사용할 Mode 클래스들을 "Selected GameMode" 이 곳에서 정할 수 있다.
게임 롤이나 일부 구조가 다른 경우 World Settings의 GameMode들을 변경하는 것은 리소스가 크고 부담이 많은 작업이다.
그래서 언리얼엔진 Lyra 는 "Default Gameplay Experience" 개념을 만들었는데, 매우 유용한 기능으로 World Settings는 이 다루고 있다.
모든 Level Map에 적용되는 글로벌 GameMode로 사용하고 싶은 경우
언리얼 에디터 Edit > Project Settings 의 Project > Maps & Modes 열어 보도록 한다.
이 곳 설정은 전역으로 설정된다.
즉, 모든 Level Map에 모드가 적용된다.
단, 앞에서 설명한 World Settings를 다른 클래스를 설정하면 그 Level Map 에서만 다른 Mode로 적용하게 된다.
일단 Map & Mode 설정을 Lyra의 기본 값으로 두고 천천히 변경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