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 Input Config 추가하기

이전 글에서 WarriorGame 데이터를 모두 설정하였다면 실행 시 캐릭터가 있고, 카메라도 정면을 바라보고 있을 것이다.

WarriorGame 추가적으로 마우스가 이동하면 카메라도 움직일 수 있도록 해준다.


신규 Input Config 에셋 추가하기

  • WarriorCore > Content > Data로 이동하도록 한다.
  • Data 폴더에서 신규 Data Asset 포맷으로 Lyra Input Config 검색하여 상속 받아 사용하도록 한다.
  • 추가한 에셋 이름을 "Input_Hero_Warrior" 지정한다.
  • 에셋을 더블 클릭한다.
  • 에셋을 살펴보면 정상적으로 Lyra Input Config 상속받은 것을 볼 수 있다.
  • Native Input Actions, Ability Input Actions 각각의 매핑을 해주도록 한다.

Input_Hero_Warrior 매핑 작업하기

매핑에는 다음 기능을 추가할 것이다.

  • 방향키를 누르면 캐릭터가 이동
  • 마우스가 움직이면 카메라가 이동
  • 조이스틱이 움직이면 카메라가 이동

Input_Warrior 데이터 적용하기

게임이 시작되는 지점인 Hero_WarriorGame 에셋 부분을 Input 항목을 에셋을 입력설정한다.

  • Hero_WarriorGame 을 더블 클릭하여 에디터를 열어주도록 한다.
  • Input Config 항목을 우리가 추가한 Input_Hero_Warrior 에셋을 선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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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마우스와 키보드 클릭 시 정상적으로 움직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