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 Heroes Mannequin 호환성 문제

3D Max, Bleander 기타 에셋들을 불려올 때 Mannequin 기반으로 제공하는데, 엔진 버전4와 버전5의 Mannequin 속성이 일부 다르므로 애니메이션제작 시 참고해야한다.

Lyra 공용 폴더에 있는 Mannequin 파일

Content
├─Characters
│  └─Heroes
│      ├─Abilities
│      ├─EmptyPawnData
│      ├─Mannequin
│      │  └─Meshes
│      │     └─SK_Mannequin (*)
│      ├─Mannequin_UE4
│      │  └─Meshes
│      │     └─SK_Mannequin (*)

UE4 의 Mannequin

UE5 의 Mannequin

뼈대가 달라진 모습을 확인할 수 있고 UE4에서 제작된 에셋들은 일부 재활용할 수 없으니, UE5 버전으로 변환해서 가져와야 할때가 있다.

애니메이션 제작 할때도 UE4 또는 UE5 기반으로 제작해야하는지 결정하거나 3D Max 또는 블렌더에서 버전별로 내보내는 방법도 있다.

블렌더에서 에셋들을 모두 제작하였다면 Lyra 공용 폴더의 일부 파일을 삭제해주도록한다.

Content
├─Characters
│  ├─Character_Default.uasset (-)
│  ├─Cameras (-)
│  ├─Cosmetics (-)
│  └─Heroes (-)

탐색기에서 삭제완려하였다면 언리얼 엔진에서 열리는지 확인해보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