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 Lyra 튜토리얼 설치하기
Lyra는 Unreal Engine 에서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해주는 샘플 FPS 게임으로 게임 플레이,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개발자가 쉽게 만들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 Lyra는 언리얼 엔진에서 튜토리얼로 사용
- Lyra 기본 형태에서 용량 및 소스코드를 최적화 하여 새로 추가하는 식으로 게임을 개발한다.
Unreal Engine 런처 실행하기
- Unreal Engine 런처에서 우측에 엔진이 선택한다.
- 상단의 Fab 이라고 적힌 부분을 클릭하도록 한다.
- 한글은 팹으로 적혀있는데, 영어로 전환하는 것을 추천한다.
- Fab 으로 이동하면 다음과 같이 화면을 확인할 수 있다.
- "Start exploring" 버튼을 클릭하면 새 탭이 열릴 것이다.
fab.com 브라우져에서 Lyra 허용하기
- 열린 브라우져에서 "Lyra Starter game" 를 검색하도록 한다.
- "Download" 버튼을 누르도록 한다.
- 라이센스 동의 내용을 확인하였다면 "I have read and agree to the Fab End User License Agreement" 텍스트를 체크하도록 한다.
- 모든 내용을 동의했다면 "Accept" 클릭
- "Included formats" 내용 아래의 "Epic Games Launcher" 를 클릭하여 런처를 실행시키도록 한다.
- 브라우져 Popup 열린 경우 "열기" 클릭
런처에서 Lyra 설치하기
- 이제 Launcher 에서 Library 아래의 "Fab Library" 메뉴로 이동한다.
- Lyra가 보이지 않는다면 "Fab Library" 새로고침 아이콘 클릭한다.
- 이후 Lyra의 Create Project를 클릭해주도록 한다.
- Name를 선택하게 되면 이 Lyra의 이름 프로젝트를 무엇을 지을지 물어본다. 본인은 ProjectMX 로 지었다.
- 아무 의미 없이 지은 것이니 신경쓰지 말자
💡
Select Version of the Engine for Project 를 설치된 Unreal Engine 버전과 일치해야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다!!
- 정상적으로 설치되었다면 앞서 이름을 지정한 것으로 프로젝트가 생성되었다.
- 클릭하여 코드 편집기가 열리는지 확인하도록 한다.